티스토리 뷰
목차
시민들이 직접 뽑은 서울의 매력적인 따릉이길 20선이 공개됐습니다. 한강 야경을 두 눈에 담을 수 있는 코스부터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코스까지 다양합니다. 서울시설 공단은 지난 5월부터 8월까지 ‘서울을 따라서, 따릉이길 추천 공모전’을 진행했습니다. 총 1,354명의 시민이 참여한 공모전은 투표 및 심사 과정을 거쳐 20개의 매력적인 자전거길을 선정했습니다.
코스명, 사진, 코스 설명 모두 시민들이 직접 공모전에 참여하여 선정되었다는 것이 더 뜻깊습니다.
선정된 매력적인 20 곳 중 6 곳을 공개합니다. 나머지 장소는 아래 페이지로 내려가면 따릉이 웹사이트에서 자세히 확인 가능합니다.
1위 - 따릉이와 함께 하는 한강 야경 여행 코스
616표로 1위를 기록한 ‘따릉이와 함께 하는 한강 야경 여행 코스’는 뚝섬유원지를 출발해 동호대교, 반포대교, 노들섬 등까지 이어지는 약 13km 경로로, 한강의 주요 야경 포인트를 자전거를 타며 감상할 수 있다. 자전거 도로도 넓고 정비가 잘 돼 있어 초보자부터 숙련자까지 쾌적한 주행 환경이 장점이다.
2위 - 한강 따라 자전거공원 따릉따릉
593표로 2위를 기록한 ‘한강 따라 자전거공원 따릉따릉’ 코스는 노들역에서 시작해 여의도 수변광장, 샛강생태공원, 양화한강공원의 자전거도로를 이동하는 약 9km 구간이다. 오래된 나무가 드리워주는 선선한 그늘 밑 습지가 뿜어내는 신선한 공기를 마시며 자전거도로를 따라 즐거운 주행을 할 수 있다.
3위 -초록이 깃든 길
502표를 받은 ‘초록이 깃든 길’로 올림픽공원에서 시작해 성내천, 잠실한강공원 등을 지나는 총 4km의 경로로, 강동구와 송파구의 특색 있는 랜드마크 빌딩을 볼 수 있다. 벚꽃 명소 및 약 30여 종이 넘는 식물을 구경하며 다채로운 풍경을 눈에 담을 수 있는 힐링 코스이기도 하다.
4위 - 마포대교를 건너며 느끼는 여의도와 한강
492표를 받은 ‘마포대교를 건너며 느끼는 여의도와 한강’으로, 서강나루공원에서 시작해 마포대교, 여의도공원 등을 지나는 총 4km의 코스다. 한강을 따라 왼쪽 길에는 나무와 자연, 그리고 사람들의 거주 공간이 있고, 오른쪽 길에는 한강과 한강 너머의 국회의사당, 높은 건물들이 있어 다채로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.
5위 - 힐링 출퇴근길 따릉이길
416표를 득표한 ‘힐링 출퇴근길 따릉이길’로 안양천에서 시작해 안양천 생태초 화원, 광명교 지하차도를 지나는 총 6km의 코스다. 목동, 양평동, 당산, 영등포, 문래동에서 출퇴근하는 시민들에게 자전거로 편도 3~40분이면 출근 혹은 퇴근이 가능하다.
6위 - 야경이 아름다운 따릉이 퇴근길
410표를 받은 ‘야경이 아름다운 따릉이 퇴근길’ 코스는 압구정나들목에서 시작해 반포한강공원, 노들섬, 여의도한강공원을 지나는 총 13km 구간이다. 대표적인 자전거 도로로써 정비가 잘 돼 있고 야간 조명도 밝아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다.
따릉이길 20코스 시민 이벤트
시설관리공단은 ‘매력 따릉이길 20선’ 공개와 함께 20개의 코스를 완주하면 따릉이 열쇠고리 기념품과 완주 인증서를 받을 수 있는 ‘따릉이길 스탬프 투어’, 추첨을 통해 기념품을 증정하는 ‘따릉이길 코스 방문 SNS 인증’ 등 다양한 시민참여 이벤트도 마련했습니다.
보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 따릉이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⬆︎
‘따릉이길 코스 방문 SNS 인증’ 하고
기념품 받으러 가자!
따릉이길 20코스 안내지도
따릉이 앱 설치 하기
⬆︎
서울 구석구석 따릉이앱으로 쉽고 편리하게!
따릉이 어플을 통해 현재 위치에서
가까운 대여소를 찾아 따릉이를 이용하세요!